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소통

미밴드5 언박싱부터 6개월 사용 후기~^^ 가성비 스마트워치로 완전 강추!

by Yeongy 2021. 6. 15.
728x90

저는 스마트워치가 운동량을 측정하는 용도로 너무 갖고싶었던 찰나에 작년 말 선물받게되었습니다~^^ 꼭 필요했던걸 선물로 받으니 기분이 좋더라구요~^^ 그 때부터 운동, 일상, 수면기록을 해보고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빠른결론: 강추입니다🤓👍

샤오미의 미밴드5에요. 미밴드4가 화면이 더 작다그래서 저는 어차피 간단하게 볼 용도라서 작은걸 살까 하다가 알림, 동기화 등 기능이 강화된 최신버젼으로 골랐습니다^^

오랜만에 새 전자제품이라 이래저래 찍어봤어요 ~^^ 지난 겨울에 받은 선물이라 사진이 겨울이불이네요 지금은 사진 보는것만으로도 덥네요~^^;;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 본체, 손목밴드(제가 검정골랐지만 색깔 다양해요!) 그리고 충전케이블, 간단한 사용설명서! 어플연동방법, 알림설정 등등 나와요~^^

미밴드4까지는 충전할 때 본체와 밴드를 분리해야되는데, 미밴드5는 분리안해도돼요~ 자석형태라 착! 간단해요~^^ 제사진은 결합하기 전에 찍은거에요 ㅋㅋ

처음으로 착용해봤습니다😍이쁘네요 간결하고!

미핏어플은 원래 샤오미 스마트체중계랑 연동해서 쓰고있었어요! 이제 어플에서 미밴드5를 등록해주었습니다!

처음에는 일상생활에도 차고 있다가 운동할 때 운동기능을 켜고 사용했어요! 운동시작때 켜는건 잘 켜는데 운동끝낼때 깜박하고 안꺼버리면 평균 심박수가 떨어져서 ..ㅋㅋ 신경써서 잘 끄려고 노력해요~^^

운동기능 안켜고 그냥 운동할때랑 운동기능 켜고 운동할 때 심박수를 받아들이는게 좀 다른가봐요(?) 잘은 모르겠지만 비슷한 운동을 하더라도 운동기능 켜고 심박수를 체크하면 저렇게 쎄게 측정이되더라구요.. 제가 정말 저렇게 고강도훈련을 했을까요? ㅋㅋ

그치만 달리기의 경우 1키로 단위로 응원해주고, 다른운동을 할 때도 운동효율을 체크하는 PAI 지수 목표달성할 때마다 알림으로 저를 칭찬해줘서 좋아요 >.<

이건 일간, 주간, 월간 평가에요. 제가 이번 주 일하는 동안 미밴드5를 착용하고있어서 봤더니 평균적으로 5천보 걷네요.. 더 많이 걸어야지 다짐해요!
주간 변화도 보니까 운동 많이한 주는 티가 나요 ㅋㅋ 월간은 제가 2월에 왜이렇게 열심히 했나(?)싶고 ㅋㅋ 이런 기록들이 있어서 소소하게 즐겁네요 ~^^

그밖에 썼던 기능이 음악, 카톡, 통화, 카메라기능인데요, 음악은 어차피 에어팟으로 통제되고, 카톡은 알림톡, 광고 등 불필요한 알림을 거를수가 없어서 조금 써보다가 껏어요. 이 작은 화면에 카톡오는거 보면 귀엽기도하지만 ㅋㅋ 운동에 집중하려구요^^ 그거랑 비슷하게 통화기능도.. 어차피 폰이랑 그렇게 멀리있지 않아서요 ㅋㅋㅋ
그리고 수면패턴분석도 해주는데 잘 때 악세서리를 하고 자는게 불편해서 처음 몇 일만 해보고 이제 안해요ㅠㅋㅋㅋ
아 카메라기능은 혼자놀 때 좋아요 ㅋㅋ 카메라 세워두고 손목에 미밴드5에서 촬영 누르면 멀리서도 촬영가능! 아래 사진은 그렇게 찍은 사진을 바탕으로 친구가 그려준거에요^^;;


스마트워치 고성능에 비싼 제품도 있긴하지만 저는 특정 기능 몇가지만 필요한거라서 미밴드5로 대대대만족입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