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소통

타르틴 베이커리 빵먹는 날~^^ 올리브 푸가스부터 키쉬까지!! 너무 맛있네요~

by Yeongy 2021. 6. 13.
728x90

요즘 날씨가 더우니까 집에서 베이킹 하기가 힘들어지고있어요😵‍💫그래서 오늘은 빵을 좀 사다먹기로 했지요 ㅎㅎㅎ
샌프란시스코 3대 빵집, 죽기 전에 먹어봐야 할 25대 음식! 타르틴베이커리입니다~^^

이것 저것 빵을 골라 사들고 집에 가는 길~^^ 설렘가득이네요 ㅋㅋ

먼저 단체샷입니다요 ㅋㅋ 자동차 핸들 만한 올리브 푸가스와 옛날 단팥빵, 피스타치오 마들렌, 키쉬 입니다!

먼저 홀올리브가 왕창 들어간 올리브 푸가스에요^^ 빵이 쫄깃 하고 고소하고 올리브가 짭짤 하니 감칠맛이 좋은 빵이네요~ 올리브오일에 찍어먹거나 바삭하게 구워먹으면 좋겠어요

마들렌도 맛있을거같아서 사봤는데 역시~👍👍👍
포장이되어있어서 겉도 촉촉해요.. 배꼽은 좀 낮지만^^; 배꼽이 맛의 기준은 아니네요~ 다만 제가 만들면 꼭 베이킹파우더 지나간 구멍이 세로로 길게 생기는데~ 타르틴 베이커리의 피스타치오 마들렌은 그렇지 않고 균일한 질감이에요 ^^ 저는 집에서 맛있게 만들어먹기 위해 맛있는 빵을 여기저기서 사먹으면서 비교해봅니다^^

그리고 옛날 단팥빵은 미국엔 없는 메뉴겠죠?! ㅋㅋ우리나라 고객의 입맛에 맞게 추가된 메뉴같아요.. 2018년에 한남동 본점으로 시작했을 적에는 없던 그런 스타일의~ ㅎㅎ 이름도 옛날 단팥빵 ㅋㅋ 팥이 많이 골고루 들어있고요 ~ 팥알갱이사 살아있네요^^ 그리고 반죽도, 팥도 많이 달지 않아서 좋네요.. 아마 반죽은 타르틴 스타일로 오랜시간 발효했지않을까 싶어요~^^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키쉬에요~ 저는 달걀요리를 매우 좋아하는데 솔직히 타르틴 키쉬는 조금 아쉬웠어요~.~ 이것 만큼은 제 취향대로 재료도 더 듬뿍! 골고루! 넣어 먹는게 좋겠네요~ 통베이컨이 많이 들어있는건 좋았는데~ 에그타르트도 아니고 계란찜같기도하고뭔가.. 아쉬웠어요~.~ㅋㅋㅋ

일단 오늘 만들어서 신선한 빵들을 한 입씩 맛보면서 맥주 한 잔 하고 일요일 마무리합니다^^ 다들 새로운 한주 시작 잘 하세요! 화이팅!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