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요리

인도 마크니커리+그릭요거트 조합은 사랑입니다..🧡🤍😆

by Yeongy 2021. 7. 13.
728x90

감자가 아직도 이만큼이나 더 남았어요~^^ (사실 더있어요 ㅋㅋ)감자 캐서 보내주신 이모께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이모도 맛있게 해드시고 계신지 모르겠어요..우리집 놀러오면 감자전, 감자볶음 말고도 이렇게 저렇게 해드리고싶은데요..^^

오늘은 감자를 듬뿍넣은 치킨커리입니다! 제가 전지현님을 정말 좋아해서, 전지현님이 광고하는 제품을 많이 사게되더라구요 ~^^ 그 중 요즘 새로나온 티아시아 라는 브랜드에 정통 아시안요리 시리즈가 있는데요~ 오늘은 감자를 듬뿍 넣을 수 있는 마크니 커리를 골라봤습니다 ~^^ 마켓컬리에서 주문했어요~^^ 그리고 마늘 약간, 옥상에서 따온 방울토마토 한 줌 넣으려구요~^^

뒷면에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네요~ 정통식이라고 다를건 없구요, 조리방법은 간단합니다~^^ 야채 볶고 물넣고 끓이다가 카레가루 넣고 풀어주면 끝~^^

냉동닭가슴살이 있어서 치킨은 먼저 볶지 않고 따로 데워서 곁들여 먹을거에요~ 맛있닭의 저염닭가슴살이에요~ 랭킹닭컴에서 주문했구요~ 닭가슴살은 단백질섭취를 위해 먹는데 생닭가슴살은 맛좋고 저렴하지만 신선도 유지를 위해 꾸준히 구비해야하는데 아무래도 주기적으로 마트를 가는게 아니다보니 냉동으로 먹게됐어요~^^ 보통 생닭가슴살이 저렴하게 100g에 500~600원 이라면, 냉동닭가슴살은 1000원~1200원 수준이지만, 이미 한번 익은거라서 데워먹기만 하면 되고, 필요한 만큼씩 소분되어있고, 대량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유용하네요~ ㅎㅎ 그리고 지금은 그전만큼(전에 다이어트때문에요^^;;) 닭가슴살을 하루3번 먹지는 않아서 적당한거같아요~ㅋㅋ그래도 유지어터의 냉동실에 항상 있으면 마음이 편한 식재료랍니다~^^

재료는 이렇게 손질해주었어요^^ 얼마전에 돈까스를 시켜먹었는데~ 서비스로 주신 카레가 너무 맛있는거에요~ 알고보니 구운마늘을 넣으셨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응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후라이팬에 마늘을 먼저 구워야하는데요, 마늘이 타지않게 갈색으로 마를정도로 구워주시면 좋겠어요~ 시간이 좀 걸리는 작업이지만 카레맛에 한층 높은 감칠맛을 줄거에요^^

나머지 재료도 넣고 볶아주었어요~ 익는데 오래걸리는 감자부터 넣고요~^^ 양파, 토마토 순으로 볶아주고요~^^

물을 넣고 끓입니다! 550ml가 정량인데 저는 100ml정도 더 넣었어요 ~ 꽤 되직했거든요^^;

아 그리고 인도커리생각이 나서~ 오크라 대신 풋고추를 넣었어요^^;; 오크라는 레이디핑거 라고도 하는 아열대채소에요 찾아보니 아욱목 아욱과래요 어쩐지좀 맛이 비슷하네요^^ 어쨌든 오늘은 모양만 조금 비슷한 풋고추로 대신갑니다~ 풋고추의 수용성비타민 보호를 위해 다 끓인 카레에 살짝만 섞어주었어요~^^

이제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겠네요~^^ 밥은 아래 깔려있구요, 저염닭가슴살은 전자렌지조리해서 곁들였어요~^^ 그리고 그릭요거트랑 같이 드셔보세요~^^이 조합을 아시는 분들은 아마 입가에 미소가 번지실듯요…^_^

그릭요거트가 커리의 온기에 부드럽게 풀어져서 크림같기도 하고 치즈같기도 하고 상큼하니 아주 괜찮거든요~^^ 티아시아 마크니커리는 오뚜기카레, 카레여왕보다는 향신료향이 더 많고요 진하네요~^^아무래도 제가 원하는 정통인도커리는 아니었지만 오늘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