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베이킹

꿀케익이에요 꿀을 넣어 맛과 향이 깊어요~^^

by Yeongy 2021. 7. 4.
728x90

오늘은 왠지 집에있고싶은 날이었어요 비가오니까 집밖에 나가는일을 다 취소했어요~^^ 그리고 심심해져서 오후에는 꿀케익을 구웠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레시피 중 하나에요~^^ 꿀하고 머스코바도라는 비정제설탕이 들어가니까 단맛이 깊고 진해요~^^ 영국사람들이 티타임에 즐겨먹는 스타일의 약간 밀도높은 케익입니다 재료가 간단하니까 한번 해보세요~^^ 비오는날 잘 어울리네요~^^

이 레시피는 유튜버 하다앳홈님의 레시피에요~^^

박력분 또는 중력분 200g 베이킹파우더5g 소금1g
머스코바도 50g 꿀 150g 달걀3개(140g)큰달걀은 두개만 쓰시면 되용~^^

하다앳홈 님의 레시피는 정말 쉽고 맛있어요!^^
https://youtu.be/FA6jeaG4RIs

꿀, 버터, 머스코바도는 끓여서 시럽으로 만들어요

끓기시작하면 요래요래

바글바글 1분정도 끓여주세요~^^

달걀넣기 전에 식혀주세요~^^ 60도 아래로 떨어져야 달걀이 익지않아요

달걀은 미리 풀어서 섞어주세요~^^

밀가루는 3번 체쳐서 3번에 걸쳐 넣었어요~^^

처음에 가루 섞기 시작하니까 좀 이상한 모습이더니..^^;;;

다 섞이니까 이렇게 매끈 해졌고요~ 바닥에 탕탕 쳐서 큰 공기방울 빼줬어요^^

반죽이 정리된 모습이에요~^^ 이제 160도 예열된 오븐에 40분 구워줄거에요~^^

맛있게 익어라 케익아~^^

짜잔~ 완성된 모습이 꼭 조커가 웃는 모습 같네요 ^^ㅋㅋㅋㅋㅋ

볼수록 조커같네요😁

사실 원본레시피보다 좁고 높은 틀에 굽느라 60분이나 걸렸어요~.~ 덕분에 속이 정말 촉촉한 꿀케익이 완성되었습니다^^
꿀이 많이 들어가는 레시피라 좋은 꿀 쓰시는게 맛에도 좋을거에요~^^ 정말 쉽고 맛있으니까 다들 한번 드셔보셨으면 좋겠어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