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홈베이킹

마가린으로 버터크림 가능?! 결과는

by Yeongy 2021. 6. 29.
728x90

제가 집에서 베이킹하는걸 보고 누가 레터링케익을 좀 만들어달라고 의뢰(?)를 해 주셨어요^^감사한 일이죵
그런데 제가 버터크림은 해본적이 없어요. 레터링도 그렇고..과연 할 수 있을까? 연습을 해봐야겠다! 싶어서 지난 목요일에 버터를 주문했어요~ 보통 베이킹에 안정적으로 사용하는 뉴질랜드산 앵커버터는 인터넷으로만 살 수 있거든요.. 하루이틀 안에 올거라고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배송지연 ㅠㅠ 그래서 일정이 틀어졌어요 😰

의뢰당일날 전에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이 별로 없어서 다른 버터라도 사용해보자! 결심하고 마트에 갔는데~ 서울우유버터 450g 11,000원😱제가 인터넷으로 산 뉴질랜드버터의 2배에요 ㅜㅜ 먹을것도 아니고 연습용인데 일이 이렇게 꼬이다니 으악!!그러다가 마가린이 눈에 띄었어용 ㅎㅎㅎ 부랴부랴 검색했더니 버터크림 짜는 연습은 마가린으로 한다는 놀라운 사실 발견!! 그래서 마가린으로 버터크림 될까?

도전!
마가린225g 달걀흰자60g 설탕60g 바닐라익스트랙 1방울 이에요~^^
머랭이랑 버터를 계속 균일한 속도로 휘핑해야해서 전동휘핑기필수입니다! 물론 스탠드믹서가 훨씬 좋아요ㅠ 저는 저거들고있는것만으로도 팔이 아팠어요..

설탕, 흰자, 바닐라익스트랙은 섞어서 중탕으로 60~65도 까지 올릴거에요. 저온살균효과입니다. 이과정에서 설탕이 다 녹을거에요~^^
마가린은 조각조각 잘라서 완전 실온에 마요네즈농도까지 둬야해요(저는 여기서 실패..)

흰자를 중탕하면서 슬슬 저어줬어요~

사진이 좀 이상한데 60.5도에요^^;;

불에서 내려서 휘핑을 시작해요~^^

이런 과정을 걸쳐서..^^

이렇게 결이 또렷해져요~^^

짜잔 ~ 완성이에요~^^뿔이 살짝 휘는 정도(머랭 80%)까지만 올려주세요~^^
스위스머랭이 완성입니다!
이탈리안머랭은 시럽을 113도까지 끓여서 만들고요,
프렌치머랭은 그냥 흰자에 분량의 설탕을 나눠넣으면서 만들어요~^^ 차이점 아시겠나요?

이제 여기에 저 마가린 덩어리를 조금씩 낳으면서 계속 저속휘핑을 하는거에요~^^

그런데 제 마가린은 잘 안녹네요^^;;마가린이라 그런지, 온도가 너무 낮았는지 ㅠㅠ 온도계로 잰 마가린온도는 30도 였는데말이죠..실온보다도 높은데 말이죠..
다음번에 다시 도전해볼거에요~^^ 집에서 하다보면 실패도 겪는거니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