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양주

막걸리만 있는게 아니에요~ 우리술 청주, 약주도 아껴주세요^^

by Yeongy 2021. 6. 30.
728x90

오늘은 전통주갤러리에서 진행하는 '대국민 전통주 랜선 응원열전 주크박스'라는 유튜브 실시간 토크쇼에 랜선으로 참여했어요~ 생각보다 너무 재밌었는데~ 여기저기 소개해볼걸 그랬나봐요^^ 요번만 하는건지~ 앞으로도 계속 하는건지~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전통주갤러리는 한국 전통주의 맛과 멋,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설립한전통주 소통공간입니다.
https://thesool.com/front/contents/M000000074/view.do

소개

thesool.com

전통주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에요^^ 코로나이전에는 다양한 전통주를 시음할 수 있는 공간으로 친구와 연인과 즐기기 좋고, 또는 비즈니스상담까지!! 가능한 곳이랍니다~ 저도 알게된지 얼마 안되서 방문은 아직 못해봤네요^^;
대신 이번에 유튜브로 전통주갤러리 이현주 대표님, 국가대표 전통주 소믈리에 김현수님, 개그맨 박준형님, 유튜브 주간음주 드렁큰킴님을 만나보고, 전통주갤러리에서 인기많았던 베스트10가지 전통주를 소개받았어요^^
전통주는 통신판매가 가능한 주류라는 즉, 인터넷으로 구매가 가능한 주류입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 기회에 소개받은 전통주 몇 가지를 장바구니에 담아봤어요~^^
네이버에 검색하니까 제일 먼저 뜨는 판매자가 '술마켓'이라고 나오는데요,
https://smartstore.naver.com/wooridoga/search?q=%EC%84%9C%EC%9A%B8%EC%9D%98%EB%B0%A4

술마켓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이것이 우리들의 술이다. 대한민국 전통주 쇼핑몰 1위, 술마켓

smartstore.naver.com

전통주갤러리에서 추천해준 베스트10의 전통주가 다~ 있네요~^^ 생막걸리같은걸 어떻게 택배로 받나 걱정되기때문에...(날씨도, 흔들림도ㅠㅠ) 이번에는 약주, 청주 위주로 구매해 보겠습니다~^^생각보다 만만한(?)가격대라 무료배송기준인 3만원에 맞춰보았어요~^^ㅋㅋ
여기서
탁주라고 하면 우리가 흔히 아는 막걸리를 떠올리면 되고요, 서울장수막걸리, 지평막걸리처럼 탄산이 없고 뭉글뭉글(?)하고 목넘김이 부드~~러운 쌀음료(아침햇살같은거..^^)느낌의 탁주도 있답니다~^^요즘 대표적으로 나루생막걸리라고 서울대표 탁주로 밀고있는 술이 있죠~^^저는 처음에 먹어봤을 때는 내가 알던 막걸리의 탄산도, 산미도 없어서 이게뭔가...싶었는데^^;; 왠지 뒤돌아서면 생각나는~ 그런 맛이에요~^^ (사실 이게 유행이라 그럴수도 있지만 술은 기호식품이니까 주관적으로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청주를 듣고 사케, 정종을 떠올리지 말아주세요 ㅜ.ㅜ사케는 일본식 도정미를 사용한 일본의 술이고, 정종은 우리술 청주를 일본식으로 발음한거래요ㅜ.ㅜ 우리술 청주가 얼마나 대단한건지 많은 사람들이 알아줬으면 좋겠어요~^^ 주세법으로 구분하자면 청주는 누룩이 쌀의 1%미만, 약주는 누룩이 1%이상 사용된답니다. 제조방법은 다르지만 결론적으로 청주, 약주 둘 다 여과를 거쳐서 맑은 술을 떠낸 형태입니다~^^맑고 청량한 술~ 그러나 바디감은 좀 다르다고 하네요~^^ 저도 딱 비교를 해서 먹어본건 아니라 뭐라 설명하기 어렵지만~ 이번 기회에 전통주 입문용으로 가장 좋다는 ! 삼양춘을 청주, 약주, 탁주 버젼으로 구매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삼양춘은 세번에 걸쳐 만든 삼양주 중에 최고의 술에 붙이는 '춘'을 붙여서 삼양주 중에 최고다~하여 삼양춘이라고 한다네요~^^ 저는 이미 전통주에 빠져들었지만~ 입문용 술을 건너뛸수는 없겠죠?^^
그리고 요번에 소개받은 술 중에 2020탁주부분에서 대상을 받은 대대포 블루, 종묘대제에 제주로 쓰인다는 왕주, 조선 3대 명주 중에 이강현 명인이 대를 이어 만들고 계신다는 이강주, 그리고 하이볼 등의 칵테일로 잘 어울린다는 증류주 서울의밤 을 추천해드릴게요~^^


아 사실 제가 먹어본 중 최고는 진달래꽃잎으로 담은 면천두견주에요~^^빼먹을 뻔했네요^^;;4월에 나는 꽃을 하나하나 따서 정성스레 씻고 말려서 술을 담으신다고해요~달큰하고 향긋하니 정말 좋아요~^^

https://sooldamhwa.com/

찾아오는 인생술, 술담화

국내 최초 전통주 술 정기 구독 서비스 쇼핑몰 술담화에서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다양한 술을 경험하세요

sooldamhwa.com

그리고 국내 최초 전통주 술 정기 구독 서비스 쇼핑몰 술담화도 살짝 소개해드릴게요~^^ 제가 처음으로 전통주에 입문하게 된 계기가 바로 이 술담화와 연관이 있는데요~^^ 여기는 매달 전통주 소믈리에가 추천하는 술을 집으로 보내드리는 서비스를 하고있어요. 물론 개별적으로 구매가능한 술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각 전통주와 어울리는 안주를 추천해주기도 한답니다~^^ 파전, 두부김치 말고 떠오르는게 없다면~술담화 정보를 한번 보셔요~^^ 저는 비빔면이랑 잘어울리는 청주가 있다고 해서 또 한껏 기대중이랍니다~^^ 여름에 너무 잘 어울릴것 같지 않나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