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요리

양파잼 만들기 ~^^ 양파 쌀때 한번 만들어놓고 드셔보세요~^^

by Yeongy 2021. 6. 27.
728x90

양파는 그냥먹어도 맛있고~ 구워먹어도 맛있고~ 간장에 장아찌, 피클도 해먹으면 맛있잖아요~^^ 그런데 발사믹식초 있으시면 은은하게 포도향 나는 양파잼도 만들어보세요~^^

우선 양파를 곱게 썰어주세요~ 곱게채썰어야 익는데 시간이 절약되고 균일하게 썰어야 이건 익고, 저건 안익는 불상사를 막을 수있어요 ㅎㅎ

어느정도 양파의 숨이 죽었을 때 레드와인, 발사믹식초,설탕을 넣고 졸이는거에요~^^

발사믹식초 넣으면 순간적으로 식초향이 확 올라와서 코가 찔끔~ㅋㅋ조심하세요>.<

황설탕이 있어서 좀 넣었어요~^^ 색이 진해야 맛있어보이거든요~ 적양파로 하는걸 봤는데 여기서는 좀 비싸니까 흰양파를 쓰면서 감칠맛도 올릴 겸 황설탕을 넣었어요~^^

로즈마리도 넣고 오랬동안 포도향만 남게 졸여주세요 ㅎㅎ 시간이 좀 걸리지만 잘 타진 않아서 잊지않고 중간중간 저어주시면 괜찮아요^^
샌드위치에 넣어먹으면 좋아요~ 다음엔 양파잼을 활용해서 샌드위치 만드는거 보여드릴게요~ 이거 만드느라 오늘은 좀 지쳤네요~^^;;
바게트 얇게 썰어서 구워서 마요네즈나 크림치즈 살짝 바르고~ 양파잼만 올려먹어도 맛있어요~^^로즈마리 향도 살짝 올라오고 ~ 기대되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