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단요리

호두강정~^^ 단맛은 줄이고, 바삭함은 오래가요~^^

by Yeongy 2021. 7. 21.
728x90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두뇌건강과 피부에 좋은 접근쉬운 견과류 중에 하나죠~^^ 

두뇌회전에도 좋다고하니 매일매일 챙겨드세요~^^ 하지만 이것도 너무 많이먹으면 안좋다니까~ 한줌씩만 드시는걸로~^^

그런데 제가 먹어보니 호두가 전처리 한거랑 안한거 차이가 크더라구요~!! 혹시 호두 어떻게 드시나요?

물에 두세번 헹궈보세요~ 생각보다 속껍질 등등 불순물이 꽤 많아서 놀랐어요~와우~ 그냥 드실때도 물에 헹구고 말려서 구우면 쓴맛이 훨씬 덜할거에요~^^

그리고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오늘은 호두강정 만드는거 보여드릴게요~ 시럽에 졸여서 튀기는 일반 방법보다 간단해요! 바로 오븐에 굽는 방법입니다~^^ 물론 에어프라이어도 가능합니다^0^ 

재료는 호두 300g, 물엿(꿀)50g, 설탕50g, 물 100g, 소금 1g이에요! 보시면, 호두가 3: 당류1:물1 비율입니다~ 소금은 아주 적은 양이지만 넣고안넣고 큰 차이니까 꼭 잊지말고 한꼬집~넣으세요~^^

먼저 두세번 물에 헹군 후에, 호두가 잠길 정도의 물에 한번 데쳐주세요. 한소끔 끓어오를 때부터 1분정도 끓인 후 체에받쳐 또 흐르는 물에 헹궈주세요~

그럼 이렇게 창백하고 매끈한 호두가 준비가 되셨나요? ㅎㅎ 체반에 받쳐두시고 시럽을 끓일게요~

물1:설탕+물엿1 동량에 소금 미량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금은 짠맛을 낸다기 보다 약간의 밋밋함?닉닉한 느낌을 잡아주는 역할을 해요~ 시럽끓이실때는 주걱등 도구를 넣지말고 설탕이 타지않고 녹을 때까지 냄비를 흔들어주세요. 냄비에서 넘치지않게(넘치면 청소하기힘들어요ㅜㅜ 끈적끈적..)빙글빙글 돌리는게 쉬워요~^^

설탕이 녹고 바글바글 끓으면 곧바로 호두를 투입해줍니다!

이제 시럽이 졸아서 호두에 코팅될때까지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호두 300g기준에 중불에서 5~6분 정도 걸렸네요~ 이때도 사실 저어줄 필요 없이 냄비를 슬슬 흔들며 졸아들길 기다려주시면됩니다~^^

이렇게 시럽이 꾸덕하니 호두에 다 달라붙었어요^^ 

그리고 180도 예열된 오븐에 8분~10분 정도 컨벡션기능으로 구웠어요! 에어프라이어도 같은 온도로 하면 될거같은데요?^^ 8분에서 10분이라고 한 이유는요, 제가 집에서 할때는 10분이상 걸렸거든요~ 오늘은 메뉴개발용으로 업소용 오븐에서 하느라 시간이 짧게 걸린거같아요 ㅎㅎ물론 호두 양에 따라서도 달라져요^^ 그래서 호두가 보기좋은 갈색빛이 될 때까지는 옆에서 지켜보면서 구워주셔야해요 ~ 덜구우면 처음에는 잘 된거같아도 식으면 다시 시럽이 눅눅해지고요, 조금만 더 익으면 탄맛이 너무많이나서(호두자체가 기름이잖아요 ㅎㅎ)먹기힘들거에요ㅜㅜ 

시럽이 졸아들때까지 끓이는건 공통사항이구요~ 오븐에서 적당히 굽는건 각자 오븐상태에 따라 시간온도 조절 하셔야겠네요~ 그래도 튀기는것보다 간편하니까 집에서 한번 해보세요~^^ 설탕이 많이들어가는건 아닌데 달달하고 바삭하니 주섬주섬 계속 주워먹게되는 마성의 간식입니다^^ 보관은 오래두실거면 냉동인데~그냥 조금씩 해서 밀폐용기에 넣고 실온에 두고 드세요~^^ 견과류는 향, 습을 잘 흡수하는 성질을 가지고있으니까 혹시 방습제 모아둔거 있으면 같이 보관해주세요 ㅎㅎ

빙글빙글 도는 오븐은 위아래앞뒤 상관없이 고르게 열이 닿아서 좋아요^^모든 제품이 균일하게 나오거든요~^0^
728x90

댓글